Update()
프레임마다 한 번씩 호출
프레임에 따라 호출되기 때문에 호출 시간이 일정하지 않음
FixedUpdate()
Fixed Timestep (Project Setting -> Time -> Fixed Timestep)에 설정된 값에 따라 호출
일정하게 호출되기 때문에 물리효과에서 많이 사용
다만, FixedUpdate()에서는 input이 씹히는 경우가 있음
Update()에서 bool 변수를 사용하여 입력을 받아서 사용하는게 좋다.
void Update() {
isJumpKey = Input.GetButton("Jump");
}
private void FixedUpdate() {
if (isJumpKey && !isGroud)
{
// 로직
}
}
LateUpdate()
Update()와 FixedUpdate()가 다 끝나고 다음 프레임으로 넘어가기 직전에 실행되는 함수
후처리용도
주요 로직에서 값을 계산하고 끝났는데 그 값을 가지고 활용하고 싶을 때 이용한다.
ex) 돈, 경험치, 레벨 등 속성들을 UI에서 보여지고 싶을 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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