희진Go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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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Unity 개념

GetButton(), GetButtonDown(), GetButtonUp()

진고 2023. 5. 16. 17:33

1. GetButton

InputManager에 입력된 키를 누를 때, 참, 거짓을 반환합니다.

키를 눌렀을 때는 true를 반환,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
 

GetButton()                키를 누르는 시간만큼 true를 반환

GetButtonDown()    키를 눌렀을 때, 딱 한번 true를 반환

GetButtonUp()          키를 누르다 땠을 때, 딱 한번 true를 반환

 

 

1.1 GetButtonDown("ButtonName");

keyCode가 아니라 ButtonName으로 작동

 

parameter 안에 들어가는 문자열("ButtonName")은

Edit -> Project Settings -> Input Manager로 가면,

미리 설정된 ButtonName을 볼 수 있고,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. (대소문자 구별 주의)

 

1.2 예시

if(Input.GetButtonDown("Jump"))

{

    //로직

}

설명 : space 키를 눌렀을 때, 딱 한번 if문 안의 로직이 실행된다.

  •  Input : 게임 내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  /  마우스, 키보드 등
  •  "Jump" = Space 키
  •  Button 새로 추가 : Axes Size + 1 > 추가된 항목의 이름 변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