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GetButton
InputManager에 입력된 키를 누를 때, 참, 거짓을 반환합니다.
키를 눌렀을 때는 true를 반환, 그렇지 않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.
GetButton() 키를 누르는 시간만큼 true를 반환
GetButtonDown() 키를 눌렀을 때, 딱 한번 true를 반환
GetButtonUp() 키를 누르다 땠을 때, 딱 한번 true를 반환
1.1 GetButtonDown("ButtonName");
keyCode가 아니라 ButtonName으로 작동
parameter 안에 들어가는 문자열("ButtonName")은
Edit -> Project Settings -> Input Manager로 가면,
미리 설정된 ButtonName을 볼 수 있고,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도 있다. (대소문자 구별 주의)
1.2 예시
if(Input.GetButtonDown("Jump"))
{
//로직
}
설명 : space 키를 눌렀을 때, 딱 한번 if문 안의 로직이 실행된다.
- Input : 게임 내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/ 마우스, 키보드 등
- "Jump" = Space 키
- Button 새로 추가 : Axes Size + 1 > 추가된 항목의 이름 변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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