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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Unity 개념

AddForce() + Velocity 설명을 더한

진고 2023. 5. 16. 19:20

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가 잘 적어주었으니 참고!

 

AddForce()

2D

rigidbody.AddForce(Vector2 force, ForceMode2D mode);

  • Vector2(첫번째 인수)에는 힘의 방향과 크기 지정
  • Mode(두번째 인수)에는 힘을 주는 모드 지정
  • Mode에 따라 같은 힘의 크기와 방향을 줬어도 움직임이 다르다

 

3D

rigidbody.AddForce(Vector3 force, ForceMode mode);

rigidbody.AddForce(x, y, z, ForceMode mode);

 

 

-ForceMode의 4가지 Mode-

1. ForceMode.Force

  • 현실적인 물리
  • 연속적 + 질량 무시 X
  • 주로 바람이나 자기력처럼 연속적으로 주어지는 힘을 나타내는 데 사용함

 

2. ForceMode.Impulse

  • 짧은 순간의 힘
  • 불연속적 + 질량 무시 X
  • 주로 타격이나 폭발처럼 순간적으로 힘을 나타내는데 사용함

 

3. ForceMode.Acceleration

  • 질량에 관계없이 일정한 가속
  • 연속적 + 질량 무시 O
  • 주로 지구의 중력을 표현하는데 사용함

 

4. ForceMode.VelocityChange

  • 불연속적 + 질량 무시 O
  • Acceleration은 시간이 흘러가면서 변화를 일으키지만 이 모드는 순간적으로 지정한 속도로 변화를 일으킴

 

Velocity

기계의 움직임처럼 동일한 속도로 움직임

 

AddForce   VS    Velocity

AddForce = 점점 가속화된다.

Velocity = 기계의 움직임처럼 동일한 속도로 움직인다.

 

 

https://unitybeginner.tistory.com/24

 

유니티 AddForce와 Velocity 차이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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